[Unity] 모바일 플렛폼 작업시 유의사항
▣ Unity 게임 만들기/▷ 기획부터 출시까지 / 2016. 11. 24. 12:20
모바일 플렛폼 작업 시 유의사항
- 메쉬 정점 수 ( 최대한 소프트 엣지로 제작 )
- 단순 셰이더 ( 퍼픽셀 연산은 자제 )
- 알파블렌딩 피하기 ( 이펙트 및 GUI 제작시 신경쓰기 )
- 기기별 최적의 텍스쳐 포맷 사용
- Reference Type 사용 자제 ( 최대한 Value Type, struct사용 )
- Conroutine 사용
- Update보다 FixedUpdate사용
- 자주 연산이 불필요한 루틴은 InvokeRepeating 사용
- Light Map Bake 반드시 필수
- Application.targetFrameRate 옵션 필수 ( iOS )
- VSync Off 옵션 필수
- 자주사용하는 지역변수는 전역변수 선언 사용
- Object Pool은 선택이 아닌 필수
- Drawcall 체크(100 이하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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