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1인 개발자 (므쮸 컴퍼니) 개인 블로그 입니다. MMZZUU

카테고리

므쮸 컴퍼니 (22)
▣ Game (3)
▣ Unity 게임 만들기 (14)
▣ 정보공유 (5)
Total
Today
Yesterday

2017-02-15 기준


자~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려면 우선 유니티를 설치해야겠죠?


유니티 홈페이지 : https://unity3d.com/kr


위 링크주소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지금 Unity 다운로드 ] 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항목이 쭉 있습니다만~

저는 가난한 1인개발자이므로 무료버전을 다운받을 겁니다. ㅋㅋㅋ

Personal 라이센스의  [ 지금 다운로드 ] 를 꾹~ 클릭





고민없이 최신버전을 다운받고자 하시는 분은  [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 를 누르시면 됩니다.

현재는 5.5.1 버전이군요.


그리고 바로아래에 지금 다운받는 Personal라이센스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개발물을 상업적으로 출시해서 연간 총 수익이 미화로 10만 달러(화 약 1억1,440만 원)를 넘으면 Personal라이센스를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일년에 1억이상 수익을 내는게 쉽지도 않지만...


혹시나!!! 설마!!! 말도안되는!!! 대박이나서 1억이상 버신다면~ 

다른 유료라이센스로 구매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ㅋㅋㅋ


유료라이센스를 구매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ㅠㅠ




최신버전이 아닌 이전 버전을 다운받고 싶으신 분들은



화면 맨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고 Unity 이전버전을 누르시면





유니티 5, 4, 3 버전대까지 이전버전을 자유로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해당버전을 선택하고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저는 5.4.1 버전을 다운받아 보겠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가 5.4.1버전에서 만들고있어서요 ㅋㅋ

여러분은 최신버전을 받으세요~


제 사용운영체제가 윈도우라  [ 다운로드(Win) v  탭을 누르고 하단에서  Unity 설치 프로그램 를 눌러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을 확인하여



실행~!





자신있게 [ Next > ] 클릭!




라이센스 확인 체크하고 [ Next > ] 클릭!!!




운영체제가 64비트인지 32비트인지를 선택하고

[ Next > ] 를 클릭~


※간혹 64비트를 선택해서 설치하면 실행하면 오류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땐 32비트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모바일 (안드로이드 , 아이폰)에 빌드할거라서

추가로 Android Build Support와 iOS Build Support를 체크했습니다.




저는 기본 설치 경로를 그대로~ [ Next > ] 를 클릭합니다.




마구 설치하기 시작합니다.




순조롭게 잘 설치되고있구요~




설치가 끝나고 [ Finish ] 를 클릭하시면~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열심히 게임만들러 유니티의 세계로~ 궈궈!!!!


수고하셨습니다. ㅎㅎ

Posted by MMZZUU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