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3D)에 광고(애드몹(AdMob)) 달기 (2/2)_애드몹 달기
▣ Unity 게임 만들기/▷ 기획부터 출시까지 / 2016. 9. 7. 13:44
1. 애드몹 모바일용 유니티 플러그인(Google Mobile Ads Unity Plug-in)을 다운로드
다운로드 링크 :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releases/tag/v2.2.1
사용이 편리한 유니티 패키지로 다운로드
2. 패키지를 Import 한 뒤 스크립트를 생성
패키지를 실행하여 Import 한 뒤에 빈 오브젝트를 만들고
AdmobManager.cs 스크립트를 생성해 오브젝트에 붙여줍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UnityEngine.Advertisements; using GoogleMobileAds.Api; public class Admob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AdmobManager instance { get; set; } public string admobAndroidUnitId; public string admobIosUnitId; public AdPosition adPosition; private BannerView admobBanner; private AdRequest admobRequest; void Start () { if (Application.platform == RuntimePlatform.Android) { // Android admobBanner = new BannerView(admobAndroidUnitId, AdSize.Banner, adPosition); } else if (Application.platform == RuntimePlatform.IPhonePlayer) { // iOS admobBanner = new BannerView(admobIosUnitId, AdSize.Banner, adPosition); } if (admobBanner != null) { admob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admobBanner.LoadAd(admobRequest); admobBanner.Show(); } } } | cs |
admobAndroidUnitId : 애드몹 Android 유닛 아이디
admobIosUnitId : 애드몹 iOS 유닛 아이디
adPosition : 배너 위치
3. 모바일로 테스트
에디터나 PC테스트로는 확인 할 수가 없으므로 모바일로 빌드하여 테스트 합니다.
'▣ Unity 게임 만들기 > ▷ 기획부터 출시까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iOS 60프레임(FPS) 으로 셋팅하는 법 (0) | 2017.06.08 |
---|---|
[Unity] 유니티 설치하기 / 버전별 다운로드 (0) | 2017.02.15 |
[Unity] 모바일 최적화 방법 (0) | 2016.12.05 |
[Unity] 모바일 플렛폼 작업시 유의사항 (0) | 2016.11.24 |
유니티(Unity3D)에 광고(애드몹(AdMob)) 달기 (1/2)_애드몹 사용준비 (가입하기) (0) | 2016.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