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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개발자 (므쮸 컴퍼니) 개인 블로그 입니다. MMZZU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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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다운로드 링크
안드로이드 : https://goo.gl/H3B9n3
애플앱스토어: 심사 진행 중 입니다. 리젝으로 1달을 넘게 출시못하고 있습니다 ㅠㅠ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기타:


게임 소개

기존 탄막 슈팅과는 전혀다른 탄막 디펜스~!!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장르의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피하고 막고 파괴하고~ 손가락하나로 플레이가능한 심플 그 자체~ ( ㅇㅂㅇ)=b
하지만 플레이는 심플하지 않을겁니다~ ( +ㅂ+)/

미리 말씀드리지만... 어려울꺼에요...

1. 빨간 총알, 반짝이는 총알은 피하거나 방패로 막으세요
2. 레이저는 막을 수 없습니다 무조건 피하세요
3. 적들과 부딪히지 마세요
4. 스테이지 밖으로 나가지마세요
5. 그럼 이제~ 튕겨낸 총알과 스킬로 적들을 물리치세요~~~~

30여종의 다양한 스킬을 가진 귀여운 캐릭터와
초급자부터 고수까지 즐길 수 있는 난이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제 도전하세요~!

< 트레일러 영상 >

< 불지옥 난이도 플레이 영상 >

두 영상에 나온 난이도는 '지옥' 또는 '불지옥' 난이도 플레이 영상입니다.
쉬움보통어려움 난이도도 있으니 차례로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ㅎㅎㅎ

기존에 없던 형식의 게임이기도 하고 탄막게임자체가 좀 매니악한 장르이다 보니
탄막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에게 어떻게 탄막을 즐길 수 있게 해볼까 고민하다가

" 최소한의 방어할 수 있는 방패를 주고 총알을 튕겨내 적을 공격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에서 출발해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일반분들도 쉽게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난이도도 5단계로 나눠놨지만 쉽다곤 말씀못드리겠습니다 ㅎㅎㅎ
단계적으로 연습해서 '불지옥' 난이도를 클리어 하는 경지까지 오르시길 바랍니다 ^^

그리고 단순 캐릭터 스킨만 다른것이 아닌 30여종의 캐릭터의 스킬이 모두 달라서 
자신에게 맞는 캐릭터 스타일을 플레이해보는 재미도 느끼 실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많이 획득해 두시고 추후 업데이트에는 PVP 대결모드, 협동모드, RPG스토리 모드도 추가 될 예정이니
재밌게 플레이 해 주시고~ 댓글과 별점은 1인개발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

혼자서 개발하다보니 미흡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열심히 리뷰해주시는 의견을 참고해서
꾸준히 업데이트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Posted by MMZZU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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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페노이드" iOS 출시를 준비하면서 리젝이 됐습니다.


그래서 빌드를 수정하고 다시 인앱을 연결하려는데...



어찌된 노릇인지 "순위표" 밑에 "앱내구입" 이 있어야하는데 아예 뜨질 않는 겁니다.



그래서 봤더니...
앱 내 구입이 반환되었다고 써있고

저렇게 죄다 "개발자의 조치가 필요함" 이라고 처리가 된 상태...



하나를 찍어 들어가 보니
App Store 정보에 빨간 점이 똭...

이게 한번 반환된 앱내구입 중 간혹 "개발자의 조치가 필요함" 처리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표시이름 (Display Name)"을 바꿔주면 해결됩니다.

이름을 바꿔주고 "저장" 하시면 "심사 대기 중" 으로 바뀐걸 볼 수 있습니다.



간단히 이렇게 적었지만 해결방법을 찾으려고 날린 1주일을 생각하니... 피토할 지경이네요 ;;;

다시 심사넣고 기다려야 출시가 가능할지 말지 확인 가능하겠지만...;;;

역시 안드로이드 출시가 정말 쉬운편이었다는 걸 다시한번 뼈저리게 느낀 1주일 이었습니다 ;;;

역시 갓구글이었고 애플은 개발자들에게 좀 더 친절할 필요가 있음을 느낍니다. ㅠㅠ


Posted by MMZZU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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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컴퓨터에서 테스트 할 땐 잘되지만 모바일로 빌드 후 테스트를 하면


터치가 한번에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일반적인 버튼은 괜찮은데 Scroll Rect에 자식으로 속해있는 경우

즉, 스크롤되는 오브젝트에서의 버튼이 On Click이 잘 되지않는다.


이 경우는 캔버스가 생성될 때 EventSystem 오브젝트도 같이 생성되는데


EventSystem 스크립트의 Drag Threshhold 값을 올려주면 된다.




[ 스크립트 ] 로 처리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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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vate const float inchToCm = 2.54f;
     
[SerializeField]
private EventSystem eventSystem = null;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dragThresholdCM = 0.5f;
//For drag Threshold
     
private void SetDragThreshold()
{
    if (eventSystem != null)
    {
        eventSystem.pixelDragThreshold = (int)(dragThresholdCM * Screen.dpi / inchToCm);
    }
}
  
  
void Awake()
{
    SetDragThreshold();
}
cs


dragThresholdCM = 0.5f;

이 수치가 터치한 지점으로 부터 0.5센티미터 정도는 밀려도 눌린 상태를 유지하겠다~ 뭐 이런 뜻이다

스크롤 내부에 있는 버튼들이 터치를 하더라도 스크롤이 살짝 밀리면서 눌린 상태가 해제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인 것이다.

 



Posted by MMZZU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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