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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유니티로 게임을 제작할 때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업데이트 버전관리나 여러측면에서 실수 할 가능성이 낮기에


프로젝트를 하나로 두고 프로젝트 내에서 각 플랫폼별 분기처리를 하는 형태로 처리합니다.


구글 Android에는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 (이하 GPGS)를 사용하기 위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데요


애플 iOS에서는 사용하지 않고 iOS자체 GameCenter를 사용하기에 GPGS를 빌드시에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무식한게 용감하다고...


이걸 업데이트때 마다 Android 빌드, iOS 빌드별로 파일을 삭제해준다거나 이런식으로 하다보니 쓸데없이 손이 많이 가더라구요.


플러그인 사용법을 꼼꼼히 좀 읽어 봤더라면 이런 개고생은 하지 않았어도 되는거였는데;;



각설하고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빌드 할 때  (iOS) Player Settings > Scripting Define Symbols > NO_GPGS 추가


기존에 입력 되어있던 글자들 뒤에 새미콜론(;)으로 구분해주시고 NO_GPGS를 넣으시면 됩니다.




참 쉽죠?



이렇게 간단한 것을... 


여러분은 고생하지 마세요 ㅋㅋㅋ

Posted by MMZZU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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