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UI 버튼터치가 잘 되지않는 문제 해결방법 ( Drag Threshhold )
▣ Unity 게임 만들기/▷ 기획부터 출시까지 / 2017. 7. 4. 16:44
일반적으로 컴퓨터에서 테스트 할 땐 잘되지만 모바일로 빌드 후 테스트를 하면
터치가 한번에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일반적인 버튼은 괜찮은데 Scroll Rect에 자식으로 속해있는 경우
즉, 스크롤되는 오브젝트에서의 버튼이 On Click이 잘 되지않는다.
이 경우는 캔버스가 생성될 때 EventSystem 오브젝트도 같이 생성되는데
EventSystem 스크립트의 Drag Threshhold 값을 올려주면 된다.
[ 스크립트 ] 로 처리할 경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 private const float inchToCm = 2.54f; [SerializeField] private EventSystem eventSystem = null;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dragThresholdCM = 0.5f; //For drag Threshold private void SetDragThreshold() { if (eventSystem != null) { eventSystem.pixelDragThreshold = (int)(dragThresholdCM * Screen.dpi / inchToCm); } } void Awake() { SetDragThreshold(); } | cs |
dragThresholdCM = 0.5f;
이 수치가 터치한 지점으로 부터 0.5센티미터 정도는 밀려도 눌린 상태를 유지하겠다~ 뭐 이런 뜻이다
스크롤 내부에 있는 버튼들이 터치를 하더라도 스크롤이 살짝 밀리면서 눌린 상태가 해제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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